치앙라이 최고의 현지 레스토랑에 대한 이 가이드는 지역 고유의 요리를 옹호하는 주방에 있습니다. 이 도시에는 확실히 배고프게 만드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워킹 스트리트(Walking Street)에 있는 빈티지 의류 매장의 붐비는 곳부터 눈부신 백색 사원(White Temple)과 주변 람남콕 국립공원(Lam Nam Kok National Park)의 정글 언덕까지, 이곳에는 식욕을 돋우기 위한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치앙라이에서는 식사할 시간이 되면 다양한 음식을 제공합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레스토랑에서는 향신료 향이 나는 카레, 바질 잎 볶음 등 고전적인 태국 요리는 물론 치앙라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북부 태국 요리를 선보입니다.
1. Tong Tung 레스토랑
한 접시에 담은 생선찜
Tong Tung Restaurant은 좀 더 대담한 미식가 여행자를 위해 정통 태국 북부 요리와 일부 모험적인 요리를 약속합니다. 치앙라이 시계탑에서 도보로 약 15분 거리에 있는 도시 남쪽의 미로 같은 거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곳의 별미는 생선 전체를 찐 것으로, 일반적으로 볶은 야채와 매콤한 칠리 페이스트를 곁들여 조리합니다. 또한 매운 똠얌 수프와 향신료와 녹두가 들어간 전통 지역 카레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분위기는 캐주얼합니다. 높은 곳에 등불이 매달려 있는 란나 테마의 선술집을 기대하세요.
2. 치앙라이 오리구이 전문점
도시 최고의 오리 구이
치앙라이 오리 구이 가게는 주석에 적힌 대로 정확하게 도시 최고의 오리 구이 요리를 제공합니다. 벽에 뚫린 구멍에 불과한 이 건물은 전 란나 왕이었던 망라이 왕의 유명한 동상에서 도보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우타라킷 로드(Uttarakit Road)에서 배고픈 행인들을 유혹합니다.
치앙라이 오리구이 가게에서는 오리구이를 기본으로 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합니다. 달콤한 자두 소스를 곁들인 곳도 있고, 생기 넘치는 칠리 토핑을 얹은 곳도 있습니다. 마늘과 콩 나팔꽃부터 일반 국수와 야채 국물까지 다양한 훌륭한 반찬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른 추첨은요? 이 현지 레스토랑에서 식사해도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3. 카오 소이 레스토랑
동명의 국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좋은 장소
카오 소이 레스토랑(Khao Soi Restaurant)은 작고 아담한 주방으로 친절한 셰프가 근무하며 매일 바뀌는 5~6가지 태국 요리 메뉴가 제공됩니다. 거의 놓칠 수 없습니다. 이 조인트는 치앙라이 야시장 남쪽에 있습니다.
튀긴 두부 큐브, 돼지고기 국물, 바삭한 국수 샐러드, 튀긴 생선 껍질이 모두 제공됩니다. 그런데, 눈에 띄는 맛있는 음식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이름을 딴 카오소이(치킨 카레 국수) 그 자체입니다. 그것을 주문하면 서둘러 잊지 못할 샬롯, 간장, 생강을 곁들인 입맛을 돋우는 닭고기 메들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4. 조이워이 비치 레스토랑
저녁 식사를 위한 강변 전망
조이워이 비치(Joiwoii Beach)는 치앙라이 북쪽 콕강(Kok River) 모래둑 바로 위에 자리잡은 신선한 공기입니다. 치앙라이 야시장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는 중심지의 툭툭이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환경은 보호용 고리버들과 나무가 혼합되어 있으며, 구불구불한 수로와 그 너머의 정글 언덕을 넓은 각도에서 볼 수 있도록 열려 있습니다. 메뉴에는 칠리로 가득 찬 똠얌 수프, 돼지고기 구이, 나팔꽃을 곁들인 통 생선 튀김 등 태국 북부 주방의 A급 요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공되는 맥주는 없지만 전체 과일로 제공되는 신선한 수박 주스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5. 분시타 채식 레스토랑
고기 없는 음식이 풍부해요
분시타 채식 레스토랑(Boonsita Vegetarian Restaurant)은 고기 한 점 없는 전통 음식을 찾는 배고픈 여행자들이 치앙라이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사탄 파야반 로드(Satharn Payabarn Road)에 위치해 있으며 치앙라이 야시장(Chiang Rai Night Bazaar)에서 툭툭으로 3분, 도보로 12분 거리에 있습니다.
그렇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전체 제품은 채식입니다. 대체 버섯과 콩 단백질이 돼지고기와 쇠고기의 연골을 대체하여 전통적인 북부 태국 카레와 볶음 요리의 맛을 더해줍니다. 일품요리를 주문하거나 일반적으로 6~7가지의 별도 채식 옵션이 포함된 뷔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바라브
지역의 창작 요리
Barrab은 태국 요리의 훌륭한 메들리와 치앙라이의 대부분의 벽에 구멍이 뚫린 바자회보다 좀 더 편안한 인테리어를 제공합니다. 주요 버스 환승역과 가까운 번화한 거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메뉴와 특별 메뉴는 매일 바뀌므로 항상 새로운 것을 맛볼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메뉴로는 직접 만든 향신료 혼합물을 곁들인 닭고기와 가지, 연근 마사만 카레 등이 있습니다. 버마산 병아리콩과 두부 샐러드 등 국경 너머의 주요 먹거리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7. 오아시스 채식 레스토랑
고기 한 점 없는 뷔페
오아시스 베지테리언(Oasis Vegetarian)은 치앙라이에서 돼지고기와 닭고기 볶음을 건너뛰고 단백질 함량이 적은 음식을 선호한다면 훌륭한 선택입니다. 치앙라이 야시장의 메인 광장에 자리잡고 있으며 유명한 워킹 스트리트에서 남쪽으로 두 블록밖에 떨어지지 않은 정말 중심적인 위치입니다.
선택한 음식의 무게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뷔페식 식당입니다. 한 마디 경고: 무거워질 수 있습니다. 당면 수프부터 토마토 콩, 홀리 바질 볶음까지 유혹할 만한 것이 너무 많습니다. 밖으로 나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일품요리 옵션도 있습니다.
8. 반 사오와가
자연에 둘러싸인 냄비
Ban Saowaga의 셰프는 다른 지역 별미는 말할 것도 없고 태국 북부 전골 요리를 만드는 대가입니다. 그들은 도시 북쪽의 매력적이고 반쯤 소박한 환경에서 마법을 부리고 있습니다. 치앙라이 워킹 스트리트에서 툭툭을 타고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앞서 언급한 냄비가 주류입니다. 기본적으로 바삭바삭한 양배추, 당근, 양파, 야생 허브 및 선택한 단백질로 가득 찬 풍미 가득한 고기 국물이 담긴 크고 끓는 그릇입니다. 메뉴에는 왕새우와 바비큐에서 바로 나온 통생선 등 해산물이 잘 들어있습니다.
9. Aye's Restaurant
전통 태국 음식
Aye's Restaurant은 진정한 치앙라이 전통 식당으로 도심의 미로 같은 거리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것을 찾으려면 치앙라이 야시장 바로 동쪽에 있는 타논 반파 프라간 로드(Thanon Baanpa Pragarn Road)에서 정남쪽으로 가세요. 줄지어 늘어진 종이등 뒤에 열대 식물이 활짝 피어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는 실제로 서양식 요리와 태국식 요리의 중간쯤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집에서 꼭 쓰고 싶은 현지 음식입니다. 그 선택에는 쇠고기 볶음과 이 북부 지역의 진정한 주식인 두꺼운 행 레(삼겹살 카레)와 함께 여러 수프와 춘권이 포함됩니다.
10. 팟타이 시계탑
태국 대표 길거리 음식
팟 타이 시계탑(Pad Thai Clock Tower)은 치앙라이 중심부의 분주한 보도에 자리잡은 소박하고 허름한 식당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도시의 주요 랜드마크인 유명한 치앙라이 시계탑(Chiang Rai Clock Tower)이 매우 가깝습니다.
이 레스토랑의 명물은 다름 아닌 전설적인 팟타이입니다. 이는 태국 북부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태국에서 가장 상징적인 요리 중 하나입니다. 기본 버전에는 새우와 땅콩 토핑이 함께 제공되지만 닭고기와 돼지고기로 변형도 가능합니다.
'동남아시아 (SEA) > 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앙라이 여행 자유여행 최고의 사원 템플 베스트 10 (0) | 2023.12.08 |
---|---|
치앙라이 여행 알고가면 좋은 기본 상식 날씨 행사 전기 교통 수단 (0) | 2023.12.07 |
치앙라이 여행 태국 가족여행 즐길거리 베스트 10 (0) | 2023.12.06 |
태국 여행 파타야 여행 자유여행 로컬 맛집 먹거리 베스트 10 (0) | 2023.12.02 |
치앙마이 여행 태국 가족 여행 즐길거리 베스트 10 (0) | 2023.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