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SEA)/인도네시아

길리 섬 가는 방법 발리여행 자유여행 롬복여행

by 너의 가이드 2023. 10. 31.

길리스(Gilis)를 오가는 것은 상대적으로 번거롭지 않습니다. 롬복에는 주요 항공사가 정기적으로 본섬으로 운항하는 국제공항이 있으며, 이곳에서 방살 항구(Bangsal Harbour)까지 육로로 2시간 30분 동안 이동한 후 길리스(Gilis)까지 보트를 탈 수 있습니다. 발리에서 직접 보트를 탈 수도 있으며, 보통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

길리 섬을 둘러보는 것도 쉽습니다. 도보로 또는 자전거를 대여하여 각 섬을 일주할 수 있습니다. Cidomo(말이 끄는 카트)는 저렴하고 어디서나 이용 가능합니다. 섬 사이를 이동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정기 보트 서비스가 있습니다. 시간표를 확인하고 미리 계획하세요. 길리 섬에 가는 방법과 쉽게 돌아다니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행기로 가는 방법

비행기 길리섬

발리의 응우라 라이 국제공항(DPS)에서 새로운 롬복 국제공항(LOP)까지의 비행은 일반적으로 30분 정도 걸립니다.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라이온에어 등 주요 국제항공사들이 현재 짧은 도약을 하고 있다.

센트럴 롬복(Central Lombok) 공항에 착륙한 후 북서쪽 방살 항구(Bangsal Harbour)까지 육로로 이동해야 합니다. 롬복 국제공항에서 택시와 전세 교통편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평판이 좋은 블루버드 택시를 이용하시면 방살까지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롬복 본토의 도로는 상당히 조용하여 육로 이동이 빠르고 편안합니다. 방살(Bangsal)에서 보트를 타고 30분 정도 이동하면 길리스(Gilis)에 도착합니다.

2. 스피드 보트로 가는 방법

스피드 보트 길리섬

발리에서 길리스까지 빠르고 쉽게 갈 수 있는 또 다른 인기 있는 방법은 모터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발리 남부에 머무는 대부분의 방문객에게는 세랑안 섬의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칸디다사(Candidasa) 리조트 지역 내의 동부 발리에 머무는 사람들은 롬복과 인도네시아 동부로 향하는 주요 페리 항구인 파당바이 항구로 곧장 갈 수 있습니다.

파당바이에서 페리를 타면 5시간 만에 방살(Bangsal)에 도착하며, 길리스(Gilis)에 가려면 또 다른 보트 여행을 해야 합니다. 세랑안 섬에서 출발하는 편리한 고속 모터보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길리 트라왕안 첫 번째 정류장까지 단 2시간 30분 만에 도착 할 수 있습니다.

3. 호핑 투어 보트로 가는 방법

호핑 보트 길리섬

공식 섬 호핑 보트 서비스는 길리스(Gilis) 사이에서 운행되며, 방문하는 동안 3개의 섬을 모두 경험하고 싶다면 항구에서 미리 확인해야 하는 일정이 있습니다. 귀국 쾌속정 픽업 일정도 고려해야 하므로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티켓은 보트 서비스 부스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섬의 각 항구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일정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오전 8시 30분에 출발하며 대기 시간은 최대 20분입니다. 오후 예배는 오후 3시나 4시경에 출발합니다. 롬복의 방살(Bangsal) 항구로 돌아가는 보트도 이용 가능합니다. 티켓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4. 전세 보트로 가는 방법

현지인 전세 보트 길리섬

유연하고 편리하게 준비된 섬 호핑 경험을 위해 부두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현지인이 운영하는 모터 보트를 전세낼 수 있습니다. 호텔 프런트 데스크에서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분명히 이러한 서비스는 공식 섬 호핑 보트 서비스보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길리 여행을 대규모 그룹으로 공유하는 경우 저렴하고 실행 가능한 옵션으로 남아 있습니다.

현지에서 운영되는 보트는 선체 길이를 덮는 지붕이 있는 긴 목재 유형입니다. 승객에게는 구명조끼가 제공되지 않으므로 바다가 잔잔하고 날씨가 안정될 때만 바다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5. 걸어서 둘러보기

걸어서 길리섬

모든 길리스 섬은 섬의 해안 가장자리를 따라 이어지는 모래길과 포장된 길의 조합을 특징으로 합니다. 3개의 길리 섬 중 가장 큰 길리 트라왕안(Gili Trawangan)은 북서쪽의 가장 조용한 해변에서 끝나는 가장 길고 잘 정비된 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1시간이면 길리 트라왕안 전체 둘레를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걷는 것은 Gilis를 즐기는 가장 저렴하고 종종 가장 즐거운 방법입니다.

6. 자전거로 둘러보기

자전거로 길리섬

길리 섬을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을 찾고 있다면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 대여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대형 타이어가 장착된 Wim Cycle 'Fatman' 해변 자전거 모델을 찾아보세요. 기존 크기의 타이어를 사용하는 자전거보다 모래길을 더 쉽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앞쪽 바구니가 있는 것은 음료수병이나 작은 가방을 보관하는 데 편리합니다.

일일 대여 비용은 자전거 한 대당 미화 5달러부터 시작하며 일반적으로 24시간 이내에 같은 시간에 자전거를 매장에 반납해야 합니다. 전기 자전거도 새롭게 성장하는 추세이지만 기존 자전거보다 대여 비용이 조금 더 비쌉니다.

7. 말 수레 치도모로 둘러보기

치도모로 길리섬

길리스(Gilis)를 쉽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은 한 마리의 말이 끄는 자동차 바퀴가 달린 지붕 달린 나무 수레가 특징인 전통적인 롬복의 상징인 치도모(cidomo)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과거 말들의 가혹한 처우에 괴로워했던 동물을 사랑하는 방문객들의 우려로 인해 말의 상태는 많이 개선됐다.

방문객에게 과도한 요금을 부과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지역 당국이 고정 가격에 합의했으며, 대형 안내판에는 Rp 65,000에서 Rp 80,000 범위의 최대 2명의 승객을 위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호텔이나 목적지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섬 일주 여행은 그 가격의 두 배 정도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