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라이 여행 필수 가이드에는 태국 최북단 도시에서 잊을 수 없는 휴가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앙라이에 도착하고 도착 후 탐색하는 가장 좋은 방법 외에도 현지 기후, 통화, 매장 유형, 긴급 전화번호 등에 대한 모든 정보를 배우게 됩니다.
이 도시는 지역 축제와 랜드마크로 가장 잘 나타나 있으며, 이 가이드는 최고의 선택 중 일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수 세기 전 망라이 왕 치하의 옛 수도였던 치앙라이에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열쇠를 갖게 될 것입니다.
1. 치앙라이 여행에 가장 좋은 시기
치앙라이의 평균 기온은 매우 일정하며, 가장 따뜻한 달의 평균 기온은 27.7°C이고 가장 낮은 평균 기온은 약 20.3°C입니다. 기온과 달리 이곳의 강수량은 매우 다양합니다. 여름 장마철에는 비가 많이 내립니다. 8월의 일일 강수 확률은 60%이며 한 달 내내 39.4cm가 내립니다. 가장 더운 달은 4월로, 평균 최고 기온은 약 34.2°C입니다. 하지만 최고 기온은 3월부터 10월까지 비교적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온이 너무 덥지 않고 우기가 끝나기 때문에 겨울이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지만, 가을에는 인파가 적어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2. 기본 상식
- 플러그 유형: 치앙라이에서는 A형, B형, C형, O형 등 다양한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어떤 플러그를 사용하든 영국의 G형 장치에는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 전기: 태국은 50Hz 주파수에서 230V 공급을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 통화: 태국은 태국 바트를 사용합니다.
- 국제 전화 코드: 태국의 국제 전화 코드는 +66입니다.
- 긴급 전화번호: 영어를 구사하는 긴급 서비스에는 경찰의 경우 1155, 화재 또는 구급차의 경우 191이 포함됩니다.
3. 치앙라이에 있는 호텔까지 가능 방법
치앙라이로 가는 방법은 이 도시가 방콕과 연결되어 있고 이후 전 세계로 연결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 방콕에 가면 치앙라이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물론 치앙라이 공항에는 국제선 연결편도 있습니다. 도시에 도착하면 툭툭, 택시, 버스를 이용해 호텔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항
치앙라이에는 매파루앙-치앙라이 공항이라는 자체 공항이 있습니다. 주로 방콕과 같은 지역으로 향하는 국내선 항공편을 취급하지만, 런던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포함해 14시간 30분 비행으로 치앙라이까지 직행할 수 있는 항공편을 포함해 몇몇 국제선 항공편도 이곳에서 운항됩니다. 공항은 시내 중심에서 약 5마일 떨어져 있으며, 공항에서 호텔까지 택시를 많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차역
치앙라이에는 주요 기차역이 없으며, 가장 가까운 기차역은 약 124마일 떨어진 치앙마이에 있습니다. 치앙마이는 기차로 치앙라이에 갈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이며, 이 역에서는 방콕과 같은 주요 도시로 연결됩니다.
항구
마을의 매파루앙 다리(Mae Fah Luang Bridge) 옆 항구에서는 타 톤(Tha Ton)과 같은 다른 목적지를 왕복하는 보트가 자주 운행됩니다. 이 보트는 콕 강을 따라 이동하지만 건기에는 승객이 보트당 소수로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치앙라이 여행 교통수단
여행 팁
치앙라이는 도시 규모가 매우 작아 주요 관광지까지 도보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거리는 특히 나이트 바자 (Night Bazaar) 및 제티오드 로드(Jetyod Road)와 같은 인기 명소 주변에서 보행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푸른 사원과 같이 멀리 있는 명소를 방문하고 싶다면 3륜 택시인 툭툭을 이용하거나 버스를 쉽게 탈 수 있습니다.
지하철
치앙라이에는 지하 시스템이 없습니다. 실제로 가장 가까운 기차역은 몇 시간 거리에 있는 도시에 있습니다.
택시 및 차량 호출 앱
치앙라이 전역에서 여러 택시 서비스가 운영되지만, 가장 눈에 띄는 이동 방법은 남아시아에서 인기 있는 상징적인 야외 택시인 툭툭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툭툭은 크기가 다양하며 일부는 2명의 승객만 탑승할 수 있고 다른 일부는 6명이 탑승할 수 있을 만큼 길기도 합니다. 차량공유 앱도 이용 가능합니다. Uber와 같이 익숙할 수 있는 앱은 없지만 Grab을 다운로드하여 동일한 기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
버스 터미널은 도시 전역과 주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버스 터미널 1이 가장 중심적인 역입니다. 많은 버스가 도시 외곽으로 이동하므로 올바른 노선을 타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White Temple과 같은 특정 목적지로 이동하는 버스에는 대부분 해당 목적지가 영어로 측면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렌터카
차량을 렌트할 수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치앙라이의 컴팩트한 크기를 고려하면 자동차를 타고 돌아다니는 것이 최선의 방법은 아닙니다. 주차하기가 힘들고, 거리도 좁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렌트를 선택하는 경우 국제 운전 면허증 외에 유효한 운전 면허증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전거 대여
자전거를 선택하든 오토바이를 선택하든 자전거 대여는 자동차 대여보다 더 인기가 있습니다. 오토바이는 좁은 거리를 효율적으로 통과하고 교통 혼잡을 쉽게 헤쳐나갈 수 있을 만큼 작기 때문에 매우 일반적입니다. 물론, 시내를 돌아다니는데도 편리한 일반 자전거도 찾을 수 있습니다.
5. 치앙라이의 주요 연례 행사
Wai Sa Phaya Mengrai - 멩라이 왕 축제
기간: 1월 26일~2월 4일
내용: 와이 사 파야 멩라이(Wai Sa Phaya Mengrai)는 치앙라이의 창시자인 란나 왕국 시대에 도시를 세운 포훈 멩라이 마하라트(Phokhun Mengrai Maharat)를 기리기 위해 열리는 축제입니다. 이 축제에서는 퍼레이드와 문화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 여행객이 참석하므로 현지인들은 방문객과 전통을 공유하는 데 익숙합니다. 입장료도 무료이므로 예산에 맞게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장소: 치앙라이 주립 스포츠 경기장
송크란 축제
일시: 4월 13~17일
내용: 송크란 축제는 태국 전체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 중 하나이며, 태국 전통 새해를 기념합니다. 축하 행사의 주요 부분은 물을 붓는 부처님의 이미지를 포함하여 물과 관련됩니다. 그러나 더욱 눈에 띄는 것은 축제 참석자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물총을 뿌리면서 단순히 물의 요소를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장소: 도시 전역
러이끄라통 축제
언제: 11월
내용: 러이 끄라통 축제(Loy Krathong Festival)는 참석자들이 부처님의 머리 탑인 프라 매 콩카(Phra Mae Khongkha)에 공양하기 위해 전통 등이나 그릇을 강에 띄우는 연례 행사입니다. 이곳에서는 천등도 인기가 높아 밤에는 참가자들이 펼친 등불과 선박에서 나오는 수천 개의 작은 빛으로 강과 하늘이 가득 차게 됩니다.
장소: 도시의 수로
6. 치앙라이의 주요 랜드마크
백색사원
왓 롱 쿤(Wat Rong Khun)으로도 알려진 백색 사원은 불교 사원 스타일의 상징적인 예술 전시관입니다. 1997년 태국 예술가 Chalermchai Kositpipat가 디자인했습니다. 방문하시면 디자인 면에서 현대적이고 전통적인 란나 건축물의 조합을 볼 수 있으며 전체가 흰색이기 때문에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도이 퉁 팰리스 매파루앙
Doi Tung Palace Mae Fah Luang은 다채로운 정원과 결합된 놀라운 건축학적 업적입니다. 궁전 자체는 복잡한 조각이 있는 란나-스위스 디자인을 활용하여 전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정원에는 이 지역 고유의 생동감 넘치는 꽃들로 가득 차 있어 옛 란나의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 수 있습니다.
청색사원
청색 사원(Wat Rong Suea Ten)은 내부와 외부 모두 진한 파란색으로 칠해져 그 이름에 걸맞은 아이콘입니다. 본당에는 대불입상이 있고, 사원 자체는 란나 건축 양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외부 구조의 대부분은 금색 색상으로 장식되어 놓치고 싶지 않은 디자인에 웅장한 스타일의 힌트를 더해줍니다.
골든 트라이앵글
골든 트라이앵글(Golden Triangle)은 메콩강과 루악강이 만나는 태국, 미얀마, 라오스의 합류점에 위치한 특별한 공원 지역입니다. 그림처럼 아름답고 잘 관리된 공원에서는 보트를 많이 대여할 수 있어 물 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자연 배경이 모든 종류의 여행자에게 매력적이기 때문에 사진이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SEA) > 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앙라이 여행 자유여행 최고의 사원 템플 베스트 10 (0) | 2023.12.08 |
---|---|
치앙라이 여행 태국 자유여행 로컬 맛집 먹거리 베스트 10 (0) | 2023.12.07 |
치앙라이 여행 태국 가족여행 즐길거리 베스트 10 (0) | 2023.12.06 |
태국 여행 파타야 여행 자유여행 로컬 맛집 먹거리 베스트 10 (0) | 2023.12.02 |
치앙마이 여행 태국 가족 여행 즐길거리 베스트 10 (0) | 2023.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