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라이에는 란나 왕국의 건축물을 대표하는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태국 전역에서 가장 상징적인 사원이 자리해 있습니다. 이 사찰을 방문하면 비록 사찰이 최근에 건축되었더라도 역사적 의미를 모두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사원은 비슷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사원은 순백색이고 다른 사원은 대부분 파란색이며 금색 악센트가 있어 당당한 모습을 연출합니다. 치앙라이의 가장 중요한 사원과 왓(Wat) 살펴보세요.
1. 백색 사원 - 왓 롱 쿤
왓 롱 쿤(Wat Rong Khun)으로도 알려진 백색 사원은 완전히 흰색이며 독특한 일방 통행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사원에 접근하면 전체 구조를 통과할 수 있는 단일 입구와 경로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 사원을 여행하면서 정면에 조각되어 곳곳에 전시된 여러 신비로운 인물을 발견하게 됩니다. 벽화는 매우 다양하며 이는 태국 북부에서 볼 수 있는 다른 사원과 비교할 때 이 사원의 독특한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이 사원은 도심에서 남서쪽으로 몇 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2. 청색 사원 - Wat Rong Suea Ten
푸른 사원 또는 Wat Rong Suea Ten은 외부가 파란색과 금색으로 빛나고 매력적인 내부와 함께 전통 란나 건축물을 자랑하는 멋진 사원입니다. 푸른 사원으로 알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사원은 파란색 배경을 지배하는 복잡한 황금색 디자인과 함께 외부가 주로 금색입니다.
사원 내부에서는 중앙에 있는 거대한 흰색 불상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방향에서 파란색이 보입니다. 직접 보고 싶다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오기 전인 아침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Kok 강을 바로 지나 마을 북쪽에 있습니다.
3. 왓 훼이 플라 캉
Wat Huay Pla Kang 왓 훼이 플라 캉(9층 사원)은 높이 100m에 달하는 거대한 흰색 불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멋진 사원입니다. 사원에 도착하기 훨씬 전에 상당한 거리에서 수평선 너머로 부처님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 사원 단지 꼭대기에서 거대한 불상의 눈으로 바라보면 주변 지역의 놀라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치앙라이 최고의 전망대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마을 북서쪽에 있는 Ban Huay Pla Kung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4. 왓 프라깨우
왓 프라 깨우(Wat Phra Kaew)는 상징적인 란나 스타일 건축물을 자랑하는 우뚝 솟은 나무와 현지 식물 사이에 자리 잡은 분위기 있는 사원이자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사원은 빨간색과 금색 색상이 특징이며 정면에 복잡한 디자인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사원 박물관은 완전히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소수의 역사적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태국어, 영어 및 란나어로 된 항목 설명과 함께 수세기에 걸쳐 란나 왕국의 종교 예술에 중점을 둡니다. 올드타운에서는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왓 프라싱
왓 프라싱(Wat Phra Sing)은 부처, 용 등을 묘사한 빛나는 금색으로 장식된 건물 2개로 이루어진 오래된 사원 단지입니다. 이 사원의 역사는 거의 7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이 사원은 애초에 누가 이 사원을 지었는지 완전히 확신할 수 없습니다.
사원 내부에서 여행자들은 역사적인 태국 북부 전역에서 두드러진 스타일을 대표하는 다양하고 복잡한 목각화와 벽화를 볼 수 있습니다. 올드시티 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6. 왓 프라 탓 도이촘통
Wat Phra That Doi Chom Thong (왓 프라 탓 도이 촘통)은 독특한 탑이 있는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언뜻 보기에 상당히 소박해 보이는 오래된 사원입니다. 지역 전설에 따르면 이 특별한 사원은 도시 자체보다 오래전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이 사원을 방문하면 가장 상징적인 특징 중 하나는 란나 스타일의 탑입니다. 높이가 수 미터에 달하는 이 탑은 햇빛을 받아 밝게 빛나는 금빛으로 장식되어 있어 지나치기 어렵습니다. 콕 강 바로 남쪽 마을 북동쪽에서 탐험할 수 있습니다.
7. 왓 뭉 무앙
왓 뭉 무앙(Wat Mung Muang)은 독특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2차 세계 대전 중 이곳에서 일어난 기적 때문에 상징적인 사원입니다. 전쟁 중에 치앙라이 지방은 도시를 멸절시킨 여러 차례의 폭격을 받았지만 이 사원은 근처의 여러 건물과 달리 전혀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부처님의 이미지는 사원 전체에서 눈에 띄며, 특히 상징적인 이미지 중 하나는 연꽃 모양의 받침대에 놓여 있습니다. 또한 이 사원에는 놓치고 싶지 않은 거대한 황금 카티아야나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Wiang 근처 마을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8. 왓 제드 요드
왓 젯 요드(Wat Jed Yod)는 고요한 디자인과 주변 환경뿐만 아니라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는 덕분에 특히 편안하고 조용한 사원입니다. 이 사원은 백색 사원과 같은 다른 사원에 비해 마을에서 가장 방문객이 적은 사원 중 하나이므로 대부분의 경우 군중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사원 내부에는 비슷하게 금으로 된 복잡하게 장식된 기둥 옆에 커다란 황금 불상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역시 빨간색 천장과 파란색 바닥으로 이루어져 있어 만족스러운 대비를 자랑합니다. 마을 북쪽의 Rop Wiang Sub-District 근처에 위치하지만 Kok 강까지 아주 먼 길은 아닙니다.
9. 부다 동굴 사원 - 왓 탐 프라
부다 동굴 사원 또는 왓 탐 프라(Wat Tham Phra)는 자연 동굴 내부에 위치한 강둑에 위치한 멋진 사원입니다. 사찰의 위치상 자동차나 택시로는 접근이 불가능하므로 도보나 자전거를 타고 가셔야 합니다.
동굴 내부에는 부처님의 이미지와 기도하는 승려의 이미지를 포함하여 사원 내부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천 마리에 달하는 상당한 규모의 무해한 박쥐 개체군이 살고 있습니다. 코크 강의 북쪽 제방 근처 입구 경로에서 부처석을 찾으면 이 사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10. 왓 도이 응암 무앙
왓 도이 응암 무앙(Wat Doi Ngam Muang)은 길고 인상적인 계단 꼭대기에 메인 홀과 폐허가 된 체디가 있는 비교적 작은 사원입니다. 계단은 74개의 계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쪽에 나가 난간이 있어 정상까지 직선으로 이어집니다.
사원 안의 폐허가 된 체디 안에는 멩라이 왕의 유골이 놓여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 앞에는 왕의 동상이 보이고, 모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사원은 Kok 강 바로 남쪽 마을 북쪽의 Wiang 동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SEA) > 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앙라이 여행 알고가면 좋은 기본 상식 날씨 행사 전기 교통 수단 (0) | 2023.12.07 |
---|---|
치앙라이 여행 태국 자유여행 로컬 맛집 먹거리 베스트 10 (0) | 2023.12.07 |
치앙라이 여행 태국 가족여행 즐길거리 베스트 10 (0) | 2023.12.06 |
태국 여행 파타야 여행 자유여행 로컬 맛집 먹거리 베스트 10 (0) | 2023.12.02 |
치앙마이 여행 태국 가족 여행 즐길거리 베스트 10 (0) | 2023.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