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

베트남 호이안 여행 자유여행 즐길거리 베스트 10

by 레몬맛아몽드 2023. 12. 26.

호이안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대부분 인기 있는 리버사이드(Riverside)와 고대 마을(Ancient Town)에 있습니다. 도보나 시클로(3륜 자전거 택시)를 이용해 이 지역을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15세기에서 19세기 사이에 호이안은 투본 강 근처에 위치해 실크, 도자기, 후추, 계피, 약용 식물을 거래하는 베트남의 주요 무역항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도시에는 베트남, 일본, 중국, 프랑스 건축 양식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199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은 아름답게 복원된 주택, 상점, 사원으로 가득 차 있어 베트남의 다른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관광 기회를 제공합니다. 수백 년 된 불탑과 사원부터 깨끗한 해변과 고풍스러운 박물관에 이르기까지 호이안의 가장 인기 있는 명소를 아래에서 찾아보세요.

 

 

 

1. 호이안 고대 마을

호이안 고대 마을
호이안 고대 마을
위치 지도
위치 지도

호이안 고대 도시(Hoi An Ancient Town)에는 화려한 중국 사원, 일본식 디자인의 다리, 목조 상점, 프랑스 식민지풍 주택, 오래된 운하가 숨 막힐 정도로 혼합되어 있습니다. 이 마을 지역은 1999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이곳의 오래된 상점 대부분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현대적인 비즈니스로 조심스럽게 개조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수많은 양복점, 기념품 가게, 미술관, 레스토랑, 카페가 포함됩니다.

입장료가 필요하며 각 티켓은 10일 동안 유효하며 호이안 고대 도시 입장, 6가지 명소 및 거리 엔터테인먼트(민속 춤, 노래, 전통 게임)가 포함됩니다.

 

2. 호이안 리버사이드

호이안 리버사이드
위치 지도
위치 지도

호이안 리버사이드는 투본강 유역에 위치했기 때문에 16세기에서 18세기 사이에 외국 무역자들의 주요 거점이었습니다. 해안가 지역은 신선한 해산물, 맥주, 칵테일, 커피, 케이크는 물론 현지 및 세계 각국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활기 넘치는 바, 비스트로, 레스토랑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부두에는 전세를 낼 수 있는 현지 보트가 많이 있으며, 하루 동안 낚시를 하거나 고요한 강을 따라 크루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연례 축제 기간에는 손으로 만든 수백 개의 다채로운 등불이 상점의 나무 다리, 베란다, 창문을 밝게 비춥니다.

 

3. 일본 내원교 (일본 다리)

내원교
내원교
위치 지역
위치 지역

18세기에 지어진 내원교(Chùa Cầu)는 호이안 고대 도시에서 가장 눈에 띄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길이가 18m에 달하는 이 건물은 당시 호이안에 살던 일본인이 물 건너 중국인 구역에 도달하기 위해 지었다고 현지인들은 믿고 있습니다.


1719년 Nguyen Phuc Chu 경은 입구 위에 3개의 중국 상징을 조각하여 공식적으로 다리를 열었습니다. 내원교에는 유명한 일본 황제의 탄생 연도를 상징하는 개 2마리와 원숭이 2마리의 복잡한 조각품도 있습니다.

 

4. 꾸아다이 해변

꾸아다이 해변
꾸아다이 해변
위치 지역
위치 지역

꾸아다이(Cua Dai Beach) 해변은 호이안의 고대 거리에서 벗어나 편안한 해변 휴양지를 제공합니다. 3km에 걸쳐 펼쳐진 백사장과 잔잔한 파도를 자랑하는 이 해변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간에 비교적 조용합니다.

수영과 스노클링으로 하루를 보낸 후 해안 주변에 위치한 수많은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택시나 쎄옴(오토바이 택시)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꾸아다이 해변은 호이안 고대 도시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5. 반 덕 파고다

반 덕 파고다
반 덕 파고다
위치 지도
위치 지도

Van Duc Pagoda는 17세기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현지인들이 아미타불, Dia Tang Bodhisattva, Avalokitesvara Bodhisattva와 같은 불교 신들을 기리는 곳입니다. 호이안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사원 중 하나로 꼽히는 노란색 건물에는 3개의 예배실, 복잡한 동물 조각품, 신들의 그림, 화분, 충분한 그늘을 제공하는 수많은 나무가 있습니다.

평화로운 주변 환경 덕분에 경의를 표하고, 운세를 알아보고, 잘 보존된 건축물에 감탄하려는 수많은 방문객이 찾아옵니다. 보름달과 상서로운 축하 행사가 열리는 날에는 현지 승려들이 종이 등불을 강에 던지며 기도를 드리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6. 호이안 박물관

호이안 박물관
호이안 박물관
위치 지도
위치 지도

호이안 박물관은 2,000년에 걸친 호이안의 풍부한 역사를 담고 있는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것 중 하나인 1653년에 건축된 Quan Am Pagoda 근처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실제 관이 전시된 전통 장례 의식, 지역 건축물 사진, 변화하는 모습을 묘사한 도자기 및 도자기 등 지역 유산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호이안의 얼굴뿐만 아니라 청동 사원 종과 징과 같은 여러 참 유물도 있습니다. 내원교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호이안 박물관이 있습니다.

 

7. 복건성 중국 회관

복건성 중국 회관
복건성 중국 회관
위치 지도
위치 지도

Fujian Chinese Assembly Hall은 호이안 건축과 Fujian 예술성을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아름다운 불교 신상, 섬세한 용 조각으로 장식된 제단, 청동 종북, 옻칠한 예술품을 자랑합니다.

1690년에 건설된 이 세계문화유산 지역은 중국 푸젠성 주민들이 호이안에 거주하거나 방문하는 동안 만나고 사교 활동을 하기 위해 활용되었습니다. Fujian Chinese Assembly Hall은 바다의 여신이자 선원들을 관리하는 Thien Hau를 모시는 Jinshang Golden Mountain Temple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아이가 없는 부부가 임신을 기원하는 다산성당도 있습니다.

 

8. 안방 비치

안방비치
안방비치
위치 지도
위치 지도

안방 비치(An Bang Beach)에는 인근 산과 섬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해변 리조트, 해산물 레스토랑, 히피 바가 있습니다. 이곳은 호이안에서 상대적으로 개발의 영향을 받지 않은 몇 안 되는 해변 중 하나로 수영, 패들보드 등의 활동을 즐기거나 단순히 대여한 일광욕 의자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서핑 시즌은 9월부터 3월까지이며, 경험이 없는 방문객을 위해 다양한 서핑 및 스탠드업 패들보드 강습이 제공됩니다. 호이안 고대 도시를 탐험한 후 태양을 만끽하기에 좋은 안방 해변은 차로 단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9. 축탄(Chuc Thanh) 파고다

축탄사원
축탄사원
위치 지도
위치 지도

축탄사원(Chuc Thanh Pagoda)은 1454년 중국의 민하이(Minh Hai) 승려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호이안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사찰입니다. 현지에서 Chùa Chúc Thánh으로 알려진 이 사원은 복잡한 동물 조각, 옻칠한 기둥, 저명한 승려의 무덤 탑 16개 등 베트남과 중국의 건축 디자인이 혼합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자비의 여신 관음의 대리석 조각상도 있습니다.

Chuc Thanh Pagoda는 Thien Tam Te 종교의 발상지로 간주되며, 200년 된 돌 징, 잉어 모양의 나무 징, 여러 종과 같은 골동품 의식용 물건이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10. 호이안 도자기 무역 박물관

도자기 무역 박물관
도자기 무역 박물관
위치 지도
위치 지도

호이안 도자기 무역 박물관은 쩐푸 거리(Tran Phu Street)를 따라 복원된 목조 주택 내에 자리잡고 있으며, 영어로 작성된 자세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외국 도자기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호이안의 역사와 일본, 중국, 인도 등 국가와의 외국 관계에 대한 문화적 통찰력을 제공하는 이 유물은 주로 8세기에서 18세기 사이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방문객들은 베트남 전통 가옥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호이안 고대 도시에 위치한 호이안 도자기 무역 박물관은 상징적인 내원교에서 도보로 단 5분 거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