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

베트남 호이안 여행 자유여행 최고의 현지 요리 베스트 10

by 레몬맛아몽드 2023. 12. 30.

호이안 최고의 현지 요리는 인근 섬과 농촌 지역의 신선한 채소, 허브, 생선, 고기, 심지어 물까지 활용합니다. 여기에는 참 섬(Cham Island), Tra Que 야채 마을, Ba Le Well 및 Cam Nam 마을이 포함됩니다. 한때 유명한 베트남 무역항이었던 호이안은 중국, 프랑스, 일본의 영향을 받은 다양한 특산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이안 고대 도시의 거리는 화려한 베트남 레스토랑부터 강변 음식 가판대까지 다양한 식사 옵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호이안 최고의 현지 요리 목록과 이 놀라운 도시이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지역에서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유명한 음식 목록을 읽어보세요.

 

 

1. 까오라우 (Cao Lau)

까오라우
까오라우

까오라우(Cao lau)는 쫄깃하고 두꺼운 쌀국수, 중국식 바비큐 돼지고기 조각, 콩나물, 크루통, 신선한 허브를 돼지고기 그레이비 소스에 넣어 만든 호이안의 대표 요리입니다. 이 지역 별미는 호이안에서만 맛볼 수 있습니다. 국수는 잘 숨겨져 있는 고대 참 우물의 물을 사용해서만 요리할 수 있고 신선한 채소는 Tra Que 야채 마을에서 공급되기 때문입니다. 호이안의 거의 모든 베트남 레스토랑에서 까오라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부 식당에서는 땅콩, 쌀 크래커, 쪽파, 라임, 칠리 잼을 추가하여 자신만의 변형 카우라오를 제공합니다.

 

2. 반바오박 (Banh Bao Vac)

반바오박
반바오박

반바오박(Banh bao vac)은 접시에 담긴 섬세한 흰색 장미를 닮은 현지 전채 요리입니다. 만두는 납작한 쌀 반죽에 새우나 돼지고기 소를 싸서 찜통에 굽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부드러워지고 반투명해지면 반바오박(banh bao vac)을 평평한 접시에 조심스럽게 배열하고 샬롯을 얹은 다음 새우 국물, 고추, 레몬, 설탕으로 만든 디핑 소스와 함께 제공합니다. 호이안의 대부분의 현지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반바오백은 하이바쯩 거리에 거주하는 현지 가족이 제공하며, 이곳에서 이 트레이드마크 요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직접 볼 수 있습니다.

 

3. 컴가 (Com Ga)

컴가
컴가

컴가 (Com ga)는 향긋한 쌀, 잘게 썬 마을 닭고기, 신선한 허브, 후추, 칠리 잼의 풍성한 앙상블입니다. 중국이 원산지이며 동남아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요리이지만 호이안에서는 최고급 쌀과 농장에서 기른 닭고기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쌀은 또한 판단 잎, 닭고기 육수, 강황을 섞어 장작 화덕에서 조리하여 외관이 독특한 연한 노란색을 띠게 됩니다. 닭고기와 밥 한 접시에는 작은 그릇의 맑은 수프, 디핑 소스, 피클 피클이 함께 제공됩니다.

 

4. 미꽝 (Mi Quang)

미꽝
미꽝

미꽝은 노란 쌀국수, 생선 소스, 후추, 샬롯, 마늘로 양념한 뼈 국물에 다양한 고기, 허브, 현지 채소를 얹은 요리입니다. 전통적으로 고기 토핑은 닭고기, 돼지고기 또는 쇠고기 조각이지만 현재 많은 레스토랑에는 오징어, 삶은 메추리알, 달팽이, 개구리가 포함됩니다. 베트남의 대부분의 국수와 쌀 요리와 마찬가지로 미꽝에도 신선한 허브와 바질, 땅콩, 고수풀, 얇게 썬 바나나 꽃, 참깨 쌀과자와 같은 기타 첨가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5. 분다우맘톰 (Bun Dau Mam Tom)

분다우맘톰
분다우맘톰

분다우맘톰은 튀긴 두부, 얇은 쌀국수, 오이, 신선한 허브를 넣은 간단한 요리입니다. 이 지역 별미는 발효된 새우 페이스트나 맘톰과 함께 제공되기도 합니다. 이 매운 디핑 소스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지만 약간의 라임 주스와 후추를 사용하면 강한 맛을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호이안에서 이 독특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는 판추찐(Phan Chu Trinh) 거리에 위치한 꽌더우박(Quan Dau Bac)입니다.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변형 요리를 즐기거나 찐 돼지고기, 쇠고기, 피시볼, 버섯을 곁들인 분다우맘톰 한 접시를 드실 수 있습니다.

 

6. 반세오 (Ban Xeo)

반세오
반세오

반세오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간식이자 애피타이저입니다. 쌀가루, 코코넛 밀크, 강황으로 만들어지며 당면, 닭고기, 돼지고기 또는 쇠고기 조각, 새우, 얇게 썬 양파, 콩나물, 버섯 등의 재료가 채워져 있습니다. 반세오는 호이안의 길가 노점, 시장, 레스토랑에서 판매됩니다. 바삭한 팬케이크를 겨자 잎, 상추 잎 또는 라이스 페이퍼에 넴 루이(레몬그라스 돼지고기 꼬치), 민트 잎, 바질과 함께 싸서 발효 땅콩 소스에 찍어 현지인처럼 먹습니다.

 

7. 반미 (Banh Mi)

반미
반미

반미(Banh mi)는 절인 야채, 파테, 버터, 간장, 고수, 고추, 고추로 구성된 풍성한 바게트 샌드위치입니다. 베트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요리 중 하나입니다. 레스토랑이나 포장마차에 따라 허키(구운 삼겹살), 차카(심황과 딜을 곁들인 생선 튀김), 차루아(삶은 소시지), xiu mai (미트볼), thit ga (삶은 닭고기), trung op la (계란 후라이), thit nuong (구운 돼지고기 등심), xa xiu (중국식 돼지고기 바비큐).

 

8. 분티누옹 (Bun Thit Nuong)

분티누옹
분티누옹

분티누옹은 흰 당면 쌀국수, 갓 다진 양상추, 얇게 썬 오이, 콩나물, 절인 무, 바질, 다진 땅콩, 민트를 결합합니다. 마지막으로 매콤달콤한 돼지고기(thit nuong) 조각을 숯불 난로 위에서 구워냅니다. 요리 자체만으로도 배가 부르지만 녹색 고추, 신선한 양상추, 땅콩 그레이비를 빵에 섞어서 풍미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분티누옹은 고대 도시 내 유명 레스토랑에서 찾을 수 있지만 호이안 강변에는 훨씬 저렴하게 판매하는 수많은 음식 가판대가 있습니다.

 

9. 반답 (Banh Dap)

반답
반답

반답(Banh dap)은 호이안 고도시에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캄남(Cam Nam) 마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통 간식입니다. 이 싸고 맛있는 간식은 바삭한 라이스페이퍼 위에 젖은 라이스페이퍼를 얹고 녹두장, 튀긴 쪽파, 다진 파를 얹어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또 다른 바삭한 라이스 페이퍼가 전체 앙상블을 덮습니다. 라이스 페이퍼를 부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반답을 테이블 위에서 조각으로 부수고 고추를 곁들인 발효 생선 소스와 함께 즐기기 때문입니다.

 

10. 호안 탄 치엔 (Hoanh Thanh Chien)

호안 탄 치엔
호안 탄 치엔

호안 탄 치엔은 살사 같은 토핑으로 인해 종종 멕시코 나초와 비교되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고기 속을 넣은 튀긴 완탕 만두입니다. 쌀가루로 만든 만두 안에 잘게 썬 돼지고기, 새우, 달걀, 각종 향신료를 넣고 황금색이 될 때까지 튀겨냅니다. 간식이나 애피타이저로 훌륭한 호안 탄 치엔 위에 볶은 돼지고기, 옥수수, 새우, 토마토 룰라드, 고수 잎을 얹어 보세요.